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음주파문 강정호 결국... KBO 복귀 무산

by 온쏘니 2020. 6. 30.
반응형

음주운전 파문 후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 선수의 KBO리그 복귀는 논란 끝에 무산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연합뉴스 "미국 언론, 전 메이저리거 강정호 1년 징계에 관심"  신창용기자

강정호는 지난 2016년에 음주운전 뺑소니 사고를 저질러 징역 8개월, 집행유예 2년을 선고 받았으며 뿐만 아니라 그 전에도 몇차례의 음주운전이 있었음이 밝혀지고 결국 메이저리그에서 방출을 당하였습니다. 후에 소속팀을 물색하였지만 찾지 못하며 지난 5월 KBO리그 복귀를 신청하였습니다.

 

하지만 그에 대한 여론은 부정적이였으며 상습 음주운전범인 강정호 선수를 프로선수로써 뛰게하는 것은 도덕적으로 옳지않다는 여론이 형성되며 결국 그는 기자회견을 통해 공식 사과하고 고개를 숙였습니다. 그리고 강정호 선수는 2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글을 게시하며 복귀를 포기하겠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그는 인스타그램을 통해 "긴 고민 끝에 조금 전 히어로즈에 연락드려 복귀 신청 철회 의사를 전하였습니다"라고 밝혔으며. 이어 "어떤 길을 걷게 되던 주변을 돌아보고 가족을 챙기며 더 나은 사람이 되도록 항상 노력하겠습니다"라는 말도 덧붙이며 복귀는 없다는 것에 못을 박았습니다. 그리고 봉사와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사회에 보탬이 될 수 있는 사람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는 내용을 말하며 글을 마무리 하였습니다.

 

이로써 KBO 복귀를 노리던 강정호 선수의 복귀는 백지장이 되었고 앞으로도 힘들 것으로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