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생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 (2020년)

by 온쏘니 2020. 9. 28.
반응형

이번시간에는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그리고 시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또, 휴게소 좌석 금지에 대한 내용도 다뤄보겠습니다. 내일 모레면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리던 추석연휴입니다.! 추석연휴가 되면 많은 분들이 고속도로를 이용하여 고향을 방문하곤 하죠. 그래서 교통체증이 가중되어 고속도로가 제기능을 하지 못하는 일이 많았습니다. 이에 정부는 2017년부터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실시했습니다. 하지만 올해에는 코로나 방역 관계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실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한국도로공사 "추석연휴기간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 실시 안 해....정상 징수"

도로공사에 따르면 명절 때마다 고속도로 통행료를 면제해왔으니 올해만큼은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시간 없이 정상 징수하기로 했습니다. 이달 30일부터 다음 달 2일까지 사흘간 고속도로 통행료를 정상 징수하여 코로나19 방역에 일조하기로 했습니다.

 

추석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를 철폐하고 정상 징수를 함으로써 통행량을 줄이기 위한 조치로 보이는데요

코로나 바이러스가 추석연휴까지도 영향을 끼치다니 정말 징글징글하네요 ㅠㅠ

 

 

한국도로공사 "추석연휴 기간 고속도로 모든 휴게소 실내 좌석 이용 금지"

도로공사는 이뿐만 아니라 추석연휴 기간동안 고속도로 휴게소 실내매장에서 좌석 운영을 전면 금지 시켰습니다.

음식을 포장하는 테이크 아웃만이 가능하며 실내 매장 내 취식은 안된다고 밝혔는데요 이 또한 사람들의 집합을 금지시킴으로써 코로나19 방역에 일조하기 위한 방침으로 보입니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간식먹는 느낌을 올해에는 못느끼네요 ㅠㅠ

 

국토교통부 "30일 오전, 3일 오후 가장 혼잡"

한편 국토부는 코로나19 여파로 고향을 찾는 방문객이 약 30%가량 줄어든 2,700만 명에 이를것이고  귀성길은 추석 하루 전 30일, 귀경길은 10월 3일 오후에 가장 혼잡할 것으로 예상하였습니다. 통행료의 무료, 유료 여부를 떠나서 추석연휴가 또 한번의 코로나19 사태의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정부는 이제까지 해왔던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도 실시하지 않고 휴게소의 집합도 일체 금지시키는 등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수많은 의료진들이 현장에서 정말 많은 고생을 하고 있죠... 추석연휴 기간동안 단체로 고향을 방문하는 일, 단체로 여행을 가는 일 잠깐동안 자제하고 모두 협력을 해주면 참 좋을 것 같습니다.!

 

추석연휴기간에도 코로나때문에 이러한 글을 쓰는 안타까운 현실이 와버렸지만.. 방역 지침을 준수하며 우리 모두 즐거운 연휴를 보내요~ 이상으로 추석 고속도로 통행료 면제에 대한 글을 마칩니다~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