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해버지 박지성의 위엄 맨유 최고의 13번!

by 온쏘니 2020. 7. 9.
반응형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최고의 13번 박지성" 해버지 박지성 선수의 외신의 평가입니다. 어떠한 평가를 받았는지 알아볼까요?

 

 

"의문의 여지가 없다."

영국 언론 <기브 미 스포츠>이 잉글랜드 프리미어 리그 (EPL) 시대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박지성을 역대 최고 '13번 '으로 꼽았습니다.  <기브 미 스포츠>은 EPL 시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역대 급 선수를 1 번부터 15번까지의 각 한 명씩 선정은 데요 박지성 선수가 자랑스럽게 포함되어있었습니다.

박지성 선수는 어떻게 언급이 되었을까요?

“리 그랜트·안데르스 린데가르트·로이 캐롤·마크 보스니치 등 백업 골키퍼로 그득한 카테고리에서, 박지성이 이 리스트에 이름을 올리기 족하다는 건 의문의 여지가 없다. 지칠 줄 몰랐던 그의 플레이 스타일은 팬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아울러 박지성은 기술적으로도 뛰어났다. 알렉스 퍼거슨 감독이 그를 아꼈던 건 이상한 일이 아니었다.”라고 언급이 되어있었다고 합니다.!

 

알렉스 퍼거슨 선수가 했던 유명한 말이 있죠 박지성의 최고의 단점은 "자신이 세계 최고의 선수인 줄 모른다." 역시 퍼기경의 안목은 뛰어났던 것 같습니다. 전 세계가 이렇게 은퇴해도 박지성 선수를 기억해주니까요. 또한 박지성과 함께 거론된 각 등번호의 선수들은 누구나 알 만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레전드’들이었습니다.  즉, 박지성 역시 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만큼 한 시대를 풍미했던 올드 트래포드의 레전드라는 것을 방증하는 것 아닐까요?

 

다음은 <기브미스포츠>가 꼽은 1번부터 15번까지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선수들 리스트인데요 호날두, 루니 등 우리에게도 친숙한 이름들이 꽤나 보이네요.

 

1번: 피터 슈마이켈
2번: 개리 네빌
3번: 데니스 어윈
4번: 스티브 브루스
5번: 리오 퍼디난드
6번: 야프 스탐
7번: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8번: 폴 인스
9번: 앤디 콜
10번: 웨인 루니
11번: 라이언 긱스
12번: 브라이언 롭슨
13번: 박지성
14번: 하비에르 에르난데스
15번: 네마냐 비디치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