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포츠

황희찬 라이프치히로 이적 확정! 등번호는 11번!

by 온쏘니 2020. 7. 8.
반응형

한국 축구의 미래인 황희찬 선수가  독일 분 데시리가 라이프치히로 이적이 확정되었습니다. 잘츠부르크와 라이프치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황희찬 선수의 이적 소식을 발표하였고 황희찬 선수는 라이프치히에서 새시작을 하게 되었습니다.

 

계약기간은 5년이며 등번호는 11번으로 확정되어 라이프치히에서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음을 간접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황희찬 선수는 19-20 시즌에 16골 22 도움으로 맹활약을 펼쳤고 특히 리버풀전 반 다이크를 제치고 넣은 골은 외신들의 큰 주목을 받았습니다.

 

라이프치히는 베르너의 첼시 이적으로 인해 공백이 생겼었는데 그 공백을 황희찬 선수로 메운 것입니다. 또한  잘츠 부르쿠와 라이프치히는 같은 회사를 모기업으로 두고 있어 선수 간 이동이 매우 활발한 점이 이적에 큰 이점을 둔 것 같기도 하네요 한편, 황희찬의 이적료는 약 189억 원으로 밝혀졌습니다.

 

황희찬은 라이프치히의 보도자료를 통해 "RB 라이프치히와 새로운 도전을 기대한다. 야심 찬 목표와 성공을 위해 젊은 팀에 왔다.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만큼 적합하다. 나에게 중요한 발전 단계이다. 팀이 성공을 거둘 수 있도록 돕겠다"라고 말했습니다. 개인적으로 피파온라인 4에서 황희찬을 11번 배번 했었는데 정말 잘 됐네요 ㅎㅎ

반응형

댓글0